- 세상의 모든 advertising의 존재이유는 오직 하나다. 소비자의 생각 또는 행동을 바꾸는 것이다.

- 살불살조. 당 말기 고승 임제 의현이 남긴 법어다. 부처를 만나면 부처를 죽이고, 조사(스승)을 만나면 스승을 죽여라. 이 말은 해탈의 경지에 이르러면 사상과 전통, 관념과 인습 같은 우상을 과감히 타파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미.

- 브랜드의 본질은 의미에 있다.
브랜딩의 본질은 차이에 있다.
브랜드는 의미를 지닌 기호이며
브랜딩은 의미로 차이를 만들어내는 기호활동이다. (의미의 발견, 최장순)

- 마케팅이란 마치 닿기 어렵고 정복하기 어려운 에베레스트산 처럼 가장 알기 어려운 존재인 사람을 다루는 일이라서 매번 답이 달라지며 답안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 반도체 혁명  (0) 2024.09.16
엔비디아 웨이  (1) 2024.09.06
지구를 지키는 괴짜 브랜드  (0) 2024.08.27
위대한 기업은 한 문장을 실천했다.  (12) 2024.08.27
사고 싶어지는 것들의 비밀  (0) 2024.08.23
Posted by dala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