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드 스크린

경영 2014. 11. 5. 22:37

 


서드 스크린

저자
척 마틴 지음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 2011-10-04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일찍이 웹 혁명을 정확하게 예견했던 세계적인 비즈니스 전략가 척...
가격비교

- 모바일화한 세상으로의 변화는 단순히 과학기술만으로 이뤄지는 게 아님. 중요한 것은 행동변화임. 행동변화는 단계적으로 서서히 진행되는 미묘한 과정으로 거부하고 싶다고 해서 거부할 수 있는 것이 아님. 이는 일찍이 월마트나 몇몇 수퍼마켓들이 이룬 변화와 흡사하게 진행될 것임. 그들은 고객이 선택한 상품을 직접 카트 안에 넣도록 쇼핑환경을 확 바꾸어 버림. 물론 물건을 직접 카트안에 넣으라고 명력한 것은 아님. 이제 사람들은 전에는 월마트 직원들이 물건을 카트에 실어주었다는 사실을 기억조차 못함. 슈퍼마켓의 셀프 계산대나 공항의 셀프 탑승수속도 마찬가지임. 만약 10여년전에 앞으로는 손가락으로 메시지를 입력하게 될 것라고 했다면 아무도 믿지 않았을 것임.
- 모바일은 단순히 또 하나의 광고, 마케팅이 아님. 모바일은 소비자와 상호작용해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롭고 개인적인 경로임
- 인사이트익스프레스의 조사결과, 스마트폰 소유자는 훨씬 더 적극적으로 전화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남. 가령 그들은 일반 휴대전화 사용자보다 문자 메시지를 더 많이 보냄. 또한 전화기를 이용한 인터넷 브라우징은 여섯배, 게임은 세배, 앱 사용은 열배, 모바일 영상시청은 아홉배에 이름. 그러므로 기업은 모바일 마케팅의 특정 부분에 본격적으로 투자하기 전에 고객이 전화기로 무엇을 하는지부터 파악해야 함
- 입소문을 통한 전달은 모바일이 푸시 미디어가 아니라 풀 미디어에 더 가깝다는 것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예임. 탈구속적 소비자들은 서로 접속해 정보와 조언을 나눔. 이제 더 이상 판매자 혹은 브랜드가 대중에게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널리 전하기는 어려움. 모바일화한 세상에서는 대중이 서로에게 메시지를 전하고 마케팅을 함. 판매자 입장에서 반가운 소식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마케팅 메시지에 개방적이고 다른 미디어보다 앱에서 광고하는 제품을 구입하려는 성향을 보인다는 것. 놀리지 네트웍스의 연구에 따르면, 스마트폰 앱 사용자 80%는 무료 앱을 받는 대가로 화면에 표시되는 광고를 볼 의향이 있다고 밝힘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  (0) 2014.11.05
지금 실행해야 할 미래전략 5가지  (0) 2014.11.05
어댑트  (0) 2014.11.05
소비의 심리학  (0) 2014.11.04
세상이 생각하지 못한 아이디어의 탄생  (0) 2014.11.04
Posted by dala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