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앱으로 백만장자가 되었다

저자
채드 뮤레타 지음
출판사
티즈맵출판사 | 2012-10-06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일은 시스템에 맡기고 당신은 인생을 즐겨라! 누구나 할 수 있는...
가격비교

- 가트너의 10대 앱트렌드
(1) 위치기반 서비스 : 점점 더 많은 소비자가 지리적 위치에 기반을 두고 지능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을 사용할 것이다
(2) 소셜 네트워크 : 소비자들은 웹대화와 사진공유와 같은 활동을 지원하는 앱을 사용하여 점점 더 많은 시간을 온라인에서 다른 사람들을 만나는데 보낼 것이다.
(3) 모바일 검색 : 소비자들은 피자를 주문하거나 테니스 장비 상점을 찾는 등과 같은 활동과 정보검색을 통합할 것이다
(4) 모바일 커머스 : 소비자들은 휴대전화를 이용해서 점점 더 많은 물품을 구매할 것이다.
(5) 모바일 결제 : 소비자들은 휴대전화를 이용해서 재화와 서비스에 대한 대가를 지불할 것이다
(6) 상황인식 서비스 : 개인의 관심사와 이력, 스케줄, 선호하는 활동 등과 같은 것에 기반을 두어 사용자에게 맞게 서비스를 지정함으로써 좀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앱이 증가할 것이다
(7) 물체인식 : 앱은 개인특유의 관심사와 같은 사용자 환경을 인지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 카메라 기능을 이용한다
(8) 모바일 인스턴스 메시지 : 모바일 인스턴스 메시지 시스템은 비디오와 같이 상호작용을 제공하는 요소를 통합하기 시작할 것이다. 이러한 앱서비스는 기존의 집전화 사용수요를 대체할 것이다
(9) 모바일 이메일 : 점점 더 많은 사람이 휴대전화를 이용해 이메일을 주고받을 것이다.
(10) 모바일 비디오 : 휴대전화는 화면도 크고 해상도도 더욱 뛰어나다. 따라서 통신업체들은 유투브나 비메오와 같은 비디오 서비스 제공업자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휴대전화기를 통한 고화질 비디오를 제공할 것이다.
- 사업을 키우고 싶다면 아웃소싱을 해야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일을 맡기고 기댈 수 있어야 한다. 성공한 기업가이자 연설가인 키스 커닝험은 이렇게 말함. "성장과 통제는 반대로 움직인다." 요컨대 더 크게 성장하고 싶을수록 통제를 더 많이 포기해야 한다는 뜻이다.
-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진정한 방법은 새로운 경치를 찾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보는 것이다. (마르셀 푸르스트)
- 최근까지 매출액이 높은 앱들은 유료앱이었지만 이제는 무료앱으로 바뀜. 무료 앱으 안에 추가적인 유용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해서 앱내결제를 통한 부분 유료화를 수익을 올림. 애플은 이미 한참전에 개발자들이 앱 내에서 지속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부분 유료화 모델인 앱내결제를 소개했지만 개발자들이나 사용자들이 그 도구를 이용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렸음. 보통 사용자들은 무료앱을 좋아하지만 원하는 것이 생기면 추가적인 서비스에 기꺼이 돈을 냄
- 의사결정을 내릴 때 감정이나 개인적 선호도는 잠시 접어두어야 함. 나는 내가 얼마나 성공했는지 혹은 내가 무엇을 알고 있는지 신경쓰지 않고 늘 데이터가 날 이끌도록 함. 유료 앱 100위 중 75개가 재미를 주는 앱들임. 최고매출 100위안에 드는 앱 중 단 10%만이 유틸리티와 관련된 앱임. 이처럼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재미에 중점을 두고 앱을 찾으므로 엔터테인먼트에 편중된 성향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임. 반면 유틸리티 관련 앱은 세상을 좀더 편리하게 만들어 사람들이 매일 해야 하는 일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줌. 예를 들어 스마트폰을 손전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앱, 식단을 기록할 수 있는 앱, 식료품 구매리스트를 만들어주는 앱, 환율을 계산해주는 앱, 혹은 문자메시지 대산 보이스 메시지를 보내주는 앱 등이 있음
-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보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일이 최소 5배에서 7배 정도 힘듬. 앱 스토어도 마찬가지. 실험결과 30초내에 소비자에게 앱의 가치를 보여주지 못하면 그들은 즉시 중단하고 빠져나가 영원히 삭제해버림. 만약 처름 다운로드 받은 소비자가 30초 이상 앱을 사용한다면 장기적 고객이 될 가능성이 큼.
- 10초의 충동구매 과정과 30초 안에 고객으로 만들어야 하는 과정을 합하여 10/30 법칙이라 부름. 이 법칙은 매우 중요하며 앱을 만들때 이법칙을 기반으로 해야 함
- 모이면 시작이고, 모임이 지속되면 진보이며, 함께 일하면 성공이다. (헨리 포드)
- 모든 것을 측정하는 일은 보기에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지만 큰 차이를 만들어냄. 근본적 판을 바구고 내 사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해줌. 앱의 통계를 추적하면 사업에 명확성을 부여하고 통제력을 발휘할 수 있음. 믿을 수 있는 정보 없이 일이 어떻게 되어가는지 파악하는 데는 한계가 있음. 그러므로 각각의 앱의 성과를 면밀히 조사하고 가시성과 다운로드수, 실질 사용자 수를 극대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이해해야 함. 이러한 트렌드를 파악하면 정보를 분석해 문제를 진단하고 전반적인 수익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테스트할 수 있게 됨
- 인간은 섬이 아니다. 이 말은 앱에서도 예외가 아님. 잘 나가는 앱 하나를 만들어낼 수 있지만 추가로 앱을 더 만들어 상호광고를 통해 서로 연결시켜 놓으면, 앱 제국이 모든 재정적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할 수 있음. 앱 네트워크는 앱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는 웹이며 실질 사용자들(트래픽)이 서로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해줌. 자신의 앱 하나하나를 마치 인터넷의 웹사이트와 같은 트래픽의 원천으로 생각해야 함
- 교차홍보의 개념은 앱 비즈니스 특유의 것은 아님. 부동산 사업의 경우, 각각의 중개업소는 사업을 시작하자 마자 주택 구매과정에서 특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구성하라는 가르침을 받음. 예컨데 주택담보 대출 브로커와 관계를 맺으면 그들이 집을 보러 다니는 사람들을 당신에게 보내는 식임. 그 보답으로 당신은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들을 그 보로커에게 보내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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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dal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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