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목표 달성을 잘한다.
의식적으로 감사연습을 하는 사람들에겐 목표의식과 성취욕이 생긴다.
감사하는 사람들은 소극적으로 가만히 있지 않고 의욕을 느껴 행동을 취한다.
감사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각자의 목표 달성에서
20% 정도 더 진전을 보이며 더 열심히 노력한다.
- 로버트 에몬스 박사

 

감사하면 현실에 안주하여 게을러지고 운명을 개척하기 위한
동기부여가 안된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그러나 일에 감사하면 행복감을 더 느끼고 생산성도 더 높아집니다.
지금 하는 일에 감사하면 미래에 더 비상할 수 있습니다.
자기 일에 감사해야 하는 이유는 자신이 알고 있는 것보다 사실 더 많습니다.

Posted by dalai
,

이윤을 기업 목적으로 한다는 것은 도덕적으로도 문제가 있다.
과연 누가 다른 사람의 이윤을 위해 죽을 때 까지 분투하겠는가?
더 큰 목표를 찾지 못하거나 목표의 정당성을 확신하지 못한다면
그 사업은 의미를 잃어버린다.
- 테오도르 레빗, ‘마케팅 근시안’에서

 

이익극대화는 직원들의 헌신을 불러오지 못합니다.
물론 이익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익극대화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고객을 위한 가치 창출의 결과가 이익이 되는 것입니다.
직원과 고객을 더 행복하게하고, 사회적 가치를 더 많이 창출할수록
결과적으로 이익은 더 커지게 되어 있습니다.

Posted by dala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