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의 백스테이지를 엿보다

저자
필 베이커 지음
출판사
시그마북스 | 2010-01-04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훌륭한 제품을 창조하고, 시장에 출시해내는 모든 과정을 보여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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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간과 예산의 제약하에서 최고의 제품을 설계하고 생산하기 위해서는 대중에게 내보내서 그 반응을 볼것. 그들이 당신에게 수정제품 혹은 후속제품에 필요한 수정사항들을 알려줄 것임. 그러나 초기 구매자들에 대한 유연한 반품정책으로 고객의 요구에 민감하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함. 할인을 제안하거나 불만고객에게 완전 반품을 제공할 수도 있음. 이런 방식들을 활용한다면 제품에 대한 어떤 문제들에 직면하더라도 당신의 초기고객들을 당신의 제품에 대한 강력한 지지자 혹은 옹호자로 만들 수 있음
- 애플의 제품은 독특한 취향의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로고가 보이지 않아도 사람들이 인식할 수 있는 디자인 언어를 잘 활용. 디자인 언어란 디자이너가 사용자와 제품이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사전에 정해놓은 원칙을 의미하는 용어. 많은 제품들이 이러한 의식 가능하며 면밀히 검토된 측면을 갖고 있는데, 애플의 컴퓨터, 옥소의 주방용품 손잡이, BMW의 자동차가 그 사례임)
- 제조업체들이 고객을 위해 단순히 제품을 조립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기술들이 존재. 그들은 새로운 설계나 새로운 시장의 변화를 감지하며, 어떻게 해야 제품이 잘 팔릴지에 대한 부분까지도 감지해냄. 유사한 제품을 만들어봤던 경험이 있는 회사와의 공동작업을 통해 얻는 장점이 매우 큼
- 당신의 제품이 복제되는 것을 막기 위한 최선택은 시장출시 시점을 가속화하고 유통망을 신속히 확대하며, 당신의 경쟁자가 구제품의 모방에 힘을 기울일 동안 재빨리 다음 세대의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방법외에는 없음. 최고의 변호사나 특허가 단기적으로 당신을 도와줄 수 있는 것은 거의 없음. 변호사에게 돈을 쓰기 보다는 제품개발과 마케팅에 돈을 쓰는 편이 더 현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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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dal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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