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 리더십 2.0

경영 2014. 12. 25. 12:38

 


창조 리더십 2.0

저자
김영한 지음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 2007-04-26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간간이 10여페이지의 밑줄 외엔 새책수준 / 양장본 | 224쪽...
가격비교

- 성공한 리더의 네가지 능력
(1) 맥락파악(sensemaking) : 새로운 기술이 해당 산업전반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 노동시장의 글로벌화는 신입사원을 뽑는데 어떤 영향을 미칠까 등 여러 상황 중에서 그들에게 중요한 부분을 집어내는 능력
(2) 관계맺기(relating) :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돈독한 관계를 구축
(3) 비전제시(visioning) :
(4) 방법도출(inventing) : 비전을 실현할 구체적 방법제시
- 디자인 혁신의 4단계 (P&G 디자인혁신 담당 클라우디아 코치카)
(1) 디자인 마인드 결여(Clueless)단계 : 제품의 기능구현에만 치중하여 제품의 형태나 사용자의 편의가 고려되지 않음. 사용설명서는 이해하기 힘들고 기능이 복잡하여 제품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함
(2) 스타일 단계 : 디자인에 대한 개념이 반영되어 제품의 형태와 포장에서 사람의 시선을 끔. 그러나 여전히 기본적인 기능구현이 우선이고 디자인은 외형과 최종 마무리를 맵시있게 다듬는 수준에서 활용됨
(3) 기능향상(function)단계 : 디자인이 외형꾸미기에만 머물지 않고 소비자가 좀더 쉽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형태를 변형하는 단계. 디자인과 기술의 협업이 강조되고 디자인에 따라 제품형태가 수정되고 기능이 더욱 향상됨
(4) 문제해결 단계 : 디자인이 제품의 스타일과 형태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실제제품에서 얻고자 하는 니즈를 파악해서 충족시켜주는 단계. 디자인이 R&D와 회사내부역량을 결집시켜 소비자의 소비활동과 구매경험을 디자인하는 것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터 센게의 제5경영  (0) 2014.12.25
일본 경영의 힘  (0) 2014.12.25
지혜경영  (0) 2014.12.25
스몰 자이언츠  (0) 2014.12.25
경쟁의 기술  (0) 2014.12.25
Posted by dalai
,